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강득구 의원 "나를 고소한 신영수 전 의원, 무고죄로 수사해야" - 14일 기자회견 갖고 "신 전 의원의 고소 배경 철저히 수사 검증해야 한다" 주장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10-14 13:36:54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영수 전 한나라당(현 국민의힘) 의원에게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소된 것과 관련해 신 전 의원을 `무고죄`로 수사해 달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영수 전 한나라당(현 국민의힘) 의원에게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소된 것과 관련해 신 전 의원을 `무고죄`로 수사해 달라고 촉구했다.발단은 신 전 의원이 강 의원을 비롯해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와 김병욱 민주당 의원, 최민희 전 민주당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13일 고소한데 따른 것이다.


신 전 의원 고소의 배경은 지난 2009년 국정감사 등을 통해 자신이 LH에 대장동 공영개발을 포기하도록 압박했다는 강 의원 등의 주장이 허위라는 이유다.

 

이에 강 의원은 "신 전 의원의 고소가 성립하려면, 신 전 의원이 LH에 대장동 공영 개발사업 진행을 포기하도록 정말로 압박한 적이 없는지 철저히 수사 검증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7956
  • 기사등록 2021-10-14 13:36:5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