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물연대, ‘총파업 투쟁본부 출범 기자회견’ 가져 - “이제 정부는 안전운임제에 대해 정확하게 답해야 한다”

김호은 기자

  • 기사등록 2021-09-13 14:19:27
기사수정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는 13일 오전 서울 광화문 서울정부청사 앞에서 ‘화물연대 총파업투쟁본부 출범 기자회견’을 가졌다.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는 13일 오전 서울 광화문 서울정부청사 앞에서 `화물연대 총파업투쟁본부 출범 기자회견`을 가졌다.이날 화물연대는 총파업투쟁본부 출범을 선언하면서 “비용절감을 위해 화물노동자에게 열악한 운임을 강요하며 화물운송 책임을 전가하는 자본, 화물노동자의 외침에 응답 없는 정치권에 맞서 다시 한 번 투쟁의 깃발을 올린다”고 천명했다.

 

현장 발언에 나선 화물연대 한 노조원은 “안전운임제는 열악한 노동조건으로 상시적인 위험에 시달리는 화물노동자의 안전을 지키는 도로 위의 백신”이라며 “시행 1년 만에 과로, 과적, 졸음운전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발휘하고 있지만 비용 절감에 눈이 먼 자본의 공세로 없애질 위험에 처해있다”고 호소했다.

 

그는 “이제 정부는 안전운임제에 대해 정확하게 답을 해야 한다”면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화물노동자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안전운임제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7530
  • 기사등록 2021-09-13 14:19:2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