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YES24, '한남' 문구 논란에 "불편한 마음 느낀 분들께 사과" - "작가의 저서 내용 발췌한 문장, 의도와 달리 비춰질 수 있다는 점 고려 못했다"
  • 기사등록 2018-12-03 21:13:08
기사수정

예스24가 2일 회원들에게 발송한 '어쩌면 그렇게 한(국)남(자)스럽니"라는 제목의 이메일 캡처예스24가 3일 회원들에게 '어쩌면 그렇게 한(국)남(자)스럽니"라는 제목의 홍보 이메일을 발송한 데 대해 사과했다.


예스24는 이날 "채널예스 문화산책 메일,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채널예스' 홈페이지에 공지를 올렸다.

공지 글에서 예스24는 "2일(일) 오전에 발송된 정기메일(문화산책) 제목과 관련하여 고객님들께 사과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예스24는 먼저 "‘문화산책’ 메일은 문화웹진 '채널예스'에서 발송하는 정기 메일로, 매주 신간을 출간한 저자 인터뷰를 주 내용으로 발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당 제목은 최근 발간된 '한국, 남자' 최태섭 작가와의 인터뷰에서 작가의 저서를 소개하는 내용 중에 발췌한 문장이나, 원래 의도와는 다르게 비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이번 일로 인해 불편한 마음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한국 남성을 비하하는 용어인 '한남'을 책 홍보에 사용한 데 대해 문제를 제기하며 예스24 회원 탈퇴 선언이 이어졌다. 예스24의 해명이 나온 뒤에도 비판과 탈퇴 선언은 계속되고 있다.

'한국, 남자'는 '잉여 사회', '억울한 사람들의 나라'의 저자인 사회학자 최태섭이 한국의 남성성을 분석한 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734
  • 기사등록 2018-12-03 21:13: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문재인 대통령 "군과 함께 새로운 100년 만들어가겠다" 문재인 대통령이 제71주년 국군의날 기념식 기념사를 통해 "함께 잘 사는, 새로운 100년을 우리 군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문 대통령은 1일 오전 대구 공군기지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안보태세를 갖추겠다"며 이같이 말했다.문 대통령은 "평화는 지키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내는 것"이라며 "한반도에 사는 누구나 ..
  2. 정원으로 변신하는 해방촌… '서울정원박람회' 도시재생형 축제로 개막 남산 아래 오래된 동네 ‘해방촌’에서 시작해 남산 백범광장을 지나 서울로7017을 걸어 만리동광장까지, 발길 닿는 어디서든 동네정원을 만날 수 있는 3.5km의 가든로드(garden road)가 펼쳐진다.서울시는 「2019 서울정원박람회」의 주요 내용을 이와 같이 사전 공개하고, 3일(목) 개막식을 시작으로 7일 간의 축제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3. 태풍 ‘미탁’ 대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 개최 행정안전부는 제18호 태풍 ‘미탁’이 우리나라에 근접해 옴에 따라 2일 08시 30분에 관계부처 및 지자체 합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했다.이를 통해 9시부로 중대본 비상 1단계를 2단계로 격상하고 풍수해 위기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하는 한편, 태풍이 지나갈 때까지 관계...
  4. 홍남기 “올 경제성장률 예상치 2.4% 달성 어렵다”... 미중 무역분쟁 등 대외여건 악화 탓 올해 우리 경제성장률이 에다 일본의 수출규제 등 대외악재가 겹치면서 당초 예상치를 밑돌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민간 연구기관들은 금년도 경제성장률을 다소 부정적인 시각에서 1%대로 내려앉을 것이란 전망까지 하고 있는 상황이다.이런 분위기 속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올해 경제성장률이 당초 정부 전망치인 2...
  5. 손끼임, 자동문 갇힘사고 없도록 건축안전 기준을 개선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온라인 국민제안 등을 통하여 접수된 정책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실내 건축 안전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실내건축의 구조·시공방법 등에 관한 기준’ 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추진되는 ‘실내건축의 구조·시공방법 등에 관한 기준’ 개정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