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정위, 시정조치 불이행 부성·태진종합건설 검찰 고발 - 제주도 소재 `부성종합건설` 및 전남 나주시 소재 `태진종합건설` 하도급법 위반 - 부성종합건설, 수급사업자에 5억 8400만원 석재 공사 위탁…2억 1400만원 미지급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1-07-30 18:25:07
기사수정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하도급 대금 지금명령을 받고도 시정하지 않은 지역 건설회사 태진종합건설 등 2개 사업자 법인과 회사 대표를 각각 고발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하도급 대금 지금명령을 받고도 시정하지 않은 태진종합건설 등 2개 사업자 법인과 회사 대표를 각각 고발했다.

공정위는 제주도 소재 `부성종합건설`과 대표자 양모씨, 전남 나주시 소재 `태진종합건설`과 대표자 조모씨를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하도급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부성종합건설은 제주시에 프라이빗타운을 건설하면서 수급사업자에게 5억 8400만원 규모의 석재 공사를 위탁했으나 2억 1400만원을 지급하지 않았다. 이에 공정위는 2019년 5월 부성종합건설에 지급명령을 전달했으나 회사는 2년이 넘도록 지급하지 않고 있다.

 

또한, 태진종합건설은 요양병원 석재공사 등 6건을 3개의 수급사업자에게 위탁했으나 전체 6억원 규모의 하도급 대금 중 1억 7909만원과 이에 대한 지연이자 640만원을 미지급했다. 공정위는 지난해 3월 하도금 대급 및 지연이자 지급명령을 했으나 회사는 현재까지 미지급 상태다.

 

공정위는 그간 부성종합건설, 태진종합건설에 2~3차례에 걸쳐 지급명령을 이행할 것을 촉구하는 공문을 보냈으나 계속 이행되지 않자 결국 검찰 고발을 결정했다. 형사 고발된 두 회사와 대표는 하도급법에 따라 최대 1억 5000만원의 벌금으로 처벌 받을 수 있다.

 

신두식 공정위 광주사무소 하도급과장은 "시정조치를 이행하지 않은 사업자를 제재함으로써 시정조치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이러한 고발 조치를 통해 향후 유사한 사례의 발생을 억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6914
  • 기사등록 2021-07-31 08:29:45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4·10총선 선거구 획정안 국회 통과…전북 대신 비례 1석 축소 비례대표를 1석 줄여 현행 전북 지역구 10석을 유지하고, 강원도 지역구 8석을 그대로 유지하는 내용의 4·10 총선 선거구 획정안이 최종 확정됐다.국회는 2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29일 본회의를 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가 제출한 원안에서 일부 내용을 수정한 선거구 획정안을 반영한 공직선거법 개정...
  2. SKT, ‘퀀텀 얼라이언스’ 설립해 양자 시장 공략 가속화 국내 양자산업 생태계 발전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양자 대표기업들이 손을 잡았다.SK텔레콤은 양자 분야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과 함께 ‘퀀텀 얼라이언스(Quantum Alliance, 가칭)’ 설립 및 향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퀀텀 얼라이언스’ 회원사로는 SKT를 비롯해 에스오에스랩, ...
  3.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1차 회의 주재 이한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총괄조정관(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1차 회의가 각 중앙 부처 및 17개 시도 담당자와 영상회의로 열렸다.
  4. 버스전용차로, 평일 경부선은 안성나들목까지 연장...영동선은 폐지 국토교통부와 경찰청은 평일 경부선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을 안성나들목(총 56.0km)까지 연장하고, 주말 영동선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을 폐지한다.현행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은 평일 경부선의 경우 양재나들목부터 오산나들목(39.7km)까지, 토요일·공휴일 경부선은 양재나들목부터 신탄진나들목(134.1km), 영동선은 신갈...
  5. 현대자동차, 전기차도 스마트폰처럼 `보상판매` 제도 도입한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EV)를 마치 전자기기처럼 살 수 있는 보상판매 제도를 도입했다. EV를 새로 구입하려는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국내 시장에서 EV 판매를 늘리기 위해서다. EV 인증 중고차 판매도 이달 안으로 시작한다.7일 현대자동차는 신형 EV구입 시 기존 차량에 대한 보상판매(트레이드-인)를 이달 1일부터 도입했다고 밝혔다. ..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