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의당·시민단체, 코로나 손실보상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 손실보상법 논의 과정서 거대양당 힘겨루기 해선 안 돼 - 12일, 코로나 손실보상법 논의 산자중기위 법안소위 예정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05-11 16:53:56
기사수정

여영국 정의당 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 손실보상 소급적용 및 손실보상법 제정 촉구 공동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의당과 실내체육시설 비상대책위원회, 전국자영업자 비상대책위원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한상총련, 참여연대 활동가 등이 11일 국회 앞에서 코로나 손실보상 소급적용 및 손실보상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

정의당과 시민단체는 코로나 손실보상법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11일 국회 앞에서 정의당 여영국 대표와 배진교 원내대표 및 의원들이 실내체육시설 비상대책위원회, 전국자영업자 비상대책위원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한상총련, 참여연대 활동가와 함께 코로나 손실보상 소급적용 및 손실보상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여 대표는 "당장 국회에서 손실보상법을 처리하고 손실액 등 산출하고 실제로 손실을 보상하는 시간까지 감안하면 지금도 사실 굉장히 늦은 셈"이라며 "특히 손실보상법 논의 과정에서 거대양당이 쓸데없는 힘겨루기를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배 원내대표는 "코로나에 백신 방역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엄청난 오산"이라며 "민생 방역, 경제 방역 없이는 결코 코로나를 이겨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그는 "12일에 코로나 손실보상법을 논의할 산자중기위의 법안소위가 예정돼있다"며 "여당이 입법 청문회 제안을 시간 끌기 핑계로 삼지 못하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5867
  • 기사등록 2021-05-11 16:53:56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