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세훈 시장, 첫 부동산 현장방문…강동 `소규모 재건축` 아파트 방문 - `가로주택정비사업` 노후‧불량 건축물 밀집 가로구역 가로 유지 및 노후 주거지 소규모 개선 - 71세대 규모 아파트 1개동 작년 11월 말 준공…주차부족 문제 해소

김호은 기자

  • 기사등록 2021-04-13 10:26:30
기사수정

서울시는 오세훈 시장이 13일 오후 `미니재건축`으로 불리는 `가로주택정비사업`을 통해 노후 주택에서 지상 7층 규모 공동주택으로 신축된 강동구 성내동 소재 `라움포레아파트`를 방문・점검한다고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3일 `가로주택정비사업`으로 추진된 `라움포레아파트`를 방문・점검한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노후‧불량 건축물이 밀집한 가로구역에서 기존의 가로를 유지하면서 노후 주거지를 소규모로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는 대규모 재개발, 재건축 사업과 달리 사업 절차가 간소해 신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라움포레아파트는 기존 지하1층~지상3층, 54세대 규모의 연립주택 2개동이었으나 가로주택정비사업을 통해 71세대 규모의 아파트 1개동으로 작년 11월 말 준공됐다. 이 아파트는 저층주거지의 고질적 문제로 꼽혔던 주차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세대당 한 면의 주차장을 확보하고, 전기차 충전시설도 갖추고 있다.

 

오 시장은 5대 핵심공약인 `스피드 주택공급` 전략의 하나로, 저층주거지의 새로운 정비모델인 `모아주택` 도입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모아주택은 소규모 필지 소유자끼리 공동 개발할 수 있도록 일정규모 이상이면 용적률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소형 재건축 사업이다.

 

오 시장은 이날 현장에서 가로주택정비사업에 대한 추진경과를 보고받고, 주택정비사업 결과를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아파트 옥상에서 인근 저층주거지의 현황을 살펴보고, 지하주차장의 설치현황도 확인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5495
  • 기사등록 2021-04-13 10:26:3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