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영선, 젊은 층 표심 잡기에 ‘집중포화’... "서울청년패스 제도 도입"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1-04-01 14:24:00
기사수정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1일 젊은 층의 표심을 잡기 위한 여러 정책을 유세하면서 제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서울 양천구 목동역 인근에서 진행된 집중유세 자리에서 "청년들에게 대중교통 비용이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하면서 `서울선언8`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청년의 교통지원을 위해 서울청년패스 제도를 도입하겠다"며 "서울 만 19~24세 청년에게 서울청년패스를 발급해 버스와 지하철을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1일 젊은 층의 표심을 잡기 위한 여러 정책을 유세하면서 제시했다.이어 그는 "청년은 주거비가 높은 역세권 지역에 사는 것이 많이 힘들다. 그래서 외곽에서 시내로, 시내에서 외곽으로 이동하는 교통비용이 청년들의 활동을 많이 위축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약 40%가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가능한 정액권을 청년에게 발급하는 청년 교통지원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후보는 "청년 교통기본권을 보장하겠다"며 "조례 등 법적근거를 마련해 내년부터 바로 시행하겠다"고 약속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5335
  • 기사등록 2021-04-01 14:24: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