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리두기 조정여부 6일 발표···"의견 충분히 수렴하고 있다” - "여러 위험요인과 고려할 이 많아 정부 안에서도 굉장히 숙고"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1-02-05 15:47:44
기사수정
2일 양천구 한 재래시장에서 구청 관계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최인호 기자)

정부가 자영업자들이 반발하고 있는 밤 9시 이후 영업제한, 유흥업소 집합금지 등 코로나19 방역 조치 조정 여부를 6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5일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서 "내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거리두기와 일부 방역수칙에 대해 충분히 논의해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현재 여러 위험요인과 고려할 점이 많아 정부 안에서도 굉장히 숙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지난달 31일 현행 거리두기 단계인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와 전국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방역 조치를 14일까지 2주 연장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당시 자영업자의 반발 등을 고려해 1주일 후 상황을 재평가해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윤태호 중수본 방역총괄반장도 5일 정례 브리핑에서 “3차 유행의 특성과 지난 1년여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방역은 강화하면서 부작용은 최소화할 수 있는 거리두기 개편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거리두기 개편 방안은 일률적인 강제조치보다 참여와 협력, 자율에 기반하여 책임성이 제고되는 방향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1차 공개 토론회에 이어 2차 공개 토론회, 전문가 논의, 업종별 단체, 협의회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의견을 충분하게 수렴하고 있다”면서 “방역과 일상 회복의 딜레마를 지혜롭게 해결하는 방안을 마련할 때까지는 지금까지 잘해 주신 것처럼 현재의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4265
  • 기사등록 2021-02-05 15:47:4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