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팝스타와 전 세계 한류 동호회, 한국 전통문화 잇는다…22일 온라인 무대 - 사물놀이, 민요, 강강술래 등 한국문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가 교육 영상 및 케이팝 가수의 체험 영상 제작
  • 기사등록 2020-11-20 16:43:19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과 11월 22일 일요일 오후, ’2020 케이팝 스타와 한류 동호회가 함께하는 한국문화 함께 잇기’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해문홍은 지난 9월 한류 팬들이 우리 전통문화인 사물놀이와 민요, 강강술래, 탈춤, 태권무 등을 쉽게 따라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가 교육 영상과 케이팝 가수의 체험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전 세계 한류 동호회원들은 ‘한국문화 함께 잇기' 행사를 통해 그 영상으로 배운 전통문화 공연을 10월까지 온라인으로 공유했고 이번에 분야별 우승 결과를 발표한다.

 

특히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펜타곤, 오마이걸, 온앤오프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케이팝 가수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공유해 해외 팬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여자)아이들의 '2020 케이팝 스타와 한류 동호회가 함께하는 한국문화 함께 잇기' 소개 영상 (이미지=K-Community Festival 유튜브 채널)

이번 행사에서는 유럽, 미주, 아시아 등 전 세계 38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류 동호회원들, 8세 어린이부터 77세 할머니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참가해 한국 전통문화 공연에 도전했다.

 

심사위원회는 참가자들이 공유한 영상을 보고 분야별 우승팀과 최종 우승팀을 선정해 이번 온라인 행사에서 공개한다. 우승팀에는 향후 공연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전통의상과 소품, 최신 촬영 장비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행사에서는 ‘한국문화 함께 잇기’에 참여한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펜타곤, 오마이걸, 온앤오프 등 인기 케이팝 가수들이 출연해 직접 분야별 우승자를 발표한다. 또한 한국 전통공연도 소개하고 실제로 배워 본 소감을 전달하며, 우승팀과 원격으로 소통한다.

 

해문홍 박정렬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문화에 대한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그동안 대중문화에 한정되었던 한류 팬들의 관심을 한국 전통문화로 확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앞으로 이런 기회를 더욱 확대해 한국문화 전반에 대한 세계인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0 케이팝 스타와 한류 동호회가 함께하는 한국문화 함께 잇기' 포스터 (이미지=문화체육관광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1547
  • 기사등록 2020-11-20 16:43: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유엔 위원회, 북한인권결의안 채택…코로나19 여파 우려 북한인권 결의안이 제75차 유엔 총회 3위원회에서 11월 18일 채택됐다. 결의안은 회원국 중 표결을 요청한 나라가 없어 표결 없이 전원동의로 채택됐다. 우리 정부는 북한 주민들의 인권이 개선될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함께 노력한다는 기본 입장 하에 작년과 마찬가지로 금년도 결의안 채택에 동참했다.작년 제74차 유엔 총회 결의와 비교했.
  2. 서울시, 코로나19 이후 초등돌봄 논의 '코로나19 이후 초등돌봄 정책 대전환' 포럼 개최 서울시는 11월 13일 금요일 오후 2시, 서울시 유튜브에서 ‘위드 코로나시대, 초등돌봄 정책 대전환을 위한 분야별 쟁점 및 극복방안’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초등돌봄 정책 대전환'을 위한 세 번째 온라인 현장 대화를 진행한다고 전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10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코로나19 이후 초등돌봄 ...
  3. 통일교육원, 한국자유총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통일부 통일교육원은 2020년 11월 4일 한국자유총연맹과 자유총연맹 회원 대상 통일교육 실시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범국민적 통일공감 확산에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한국자유총연맹은 350여만명에 달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교육과정 개설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통일교육원은 통일교육원 .
  4. 용산구, 지역경제 활성화 협의체 업무협약 서울 용산구가 11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협의체’ 업무협약을 맺었다.  참여 기관은 용산구(구청장 성장현), 숙명여대(부총장 신혁승),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한종관), 신한은행(본부장 박현주), 용산구상공회(회장 박기찬), 서울경제인협회(회장 김환용) 등 6개다. 이들은 활기찬 지역경제 창출 및 소기...
  5.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온라인 축제 '변화를 위한 48시간: 마이파크 텔레비전’ 서울혁신파크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혁신파크 최대 축제 이노페스티벌 ‘변화를 위한 48시간: 마이파크 텔레비전’을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5년 문을 연 서울혁신파크는 현재 250여개 사회혁신 활동 단체와 중간지원조직 등이 입주한 국내 최대 사회혁신 공간이다. 5주년을 맞아 지난 5월 29일 2020 첫 ...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