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주의 페미니스트들, '낙태죄' 전면 폐지 촉구 - "인간의 존엄성에 기초한 여성의 자기결정권 보장해야"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0-10-29 12:08:53
기사수정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모낙폐), 사회변혁노동자당 등은 29일 오전 세종문화회관 계단 앞에서 낙태죄 전면 폐지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최인호 기자)사회주의 페미니스트들이 '낙태죄' 전면 폐지를 촉구했다.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모낙폐), 사회변혁노동자당 등은 29일 오전 세종문화회관 계단 앞에서 낙태죄 전면 폐지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문설희 모낙폐 공동집행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정부의 형법, 모자보건법 개정 입법예고안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임신중지는 태아살해 행위라는 시대착오적이고 왜곡된 처벌 프레임을 그대로 둔 채, 소위 ‘위기임신’에 처한 이들에 대해서만 예외를 인정해주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가와 사회의 허락을 구해야 하는 임신중지는 결코 헌법이 보장하는 인간의 존엄, 여성의 온전한 자기결정권이 될 수 없다”면서 “헌법에 보장된 인간의 존엄성에 기초한 여성의 자기결정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혜경 사회변혁노동자당 정책위원장은 “정부안은 이런 세계적 추세에 역행해 임신주수와 사유, 상담‧숙려 의무화, 의사 거부권 등 온갖 제한들을 총망라해 낙태죄를 존치시키고 있다”면서 “한번 악법이 들어서면 이 악법을 없애기 위해 또 수십년이 걸릴 수 있으며, 그동안 수많은 여성들이 또다시 온전한 임신중지권을 누리지 못해 고통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20674
  • 기사등록 2020-10-29 12:08:5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