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정옥 여가부 장관 ”故박원순 성추행 사건, 2차 피해 방지가 중요“

강희욱 기자

  • 기사등록 2020-08-03 14:55:36
기사수정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최인호 기자)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추문에 대해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1차적 임무라 생각한다"고 견해를 드러냈다.

 

이 장관은 3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 전 시장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추행 추문에 대해 묻자 "아직 수사 중인 사건이고 피해자 중심의 관점에서 피해자가 지속적으로 근무해야 한다는 입장"이라며 "2차 피해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가부는 지난 7월 14일 박 전 시장 사건에 대해 “고소인은 2차 피해의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며, “피해자보호원칙 등에 따라 필요한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7월 28~29일 이틀간 서울시의 예방 교육 등 성희롱·성폭력 방지조치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30일에 결과를 발표하며 피해자에 대한 구체적 보호·지원 방안이 아직 마련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 장관은 대응이 늦었다는 지적에 "피해자의 상황을 최대한 고려해서 발표 시점을 선택했다"며, “피해자 중심에 서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해당 피해자의 근무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1차적 임무라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9774
  • 기사등록 2020-08-03 14:55:36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