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 온라인으로 즐겨요 - 코로나19 여건에 맞춰 온라인 형태로 운영, 체험용 교육 키트 사전 제공 · 사후 과제 · 우수참가자 시상 등으로 내실 있게 운영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0-07-01 12:57:59
기사수정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토양·지하수 청소년 온라인 여름캠프’ 참가자를 오는 7월 2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 이번 캠프는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토양·지하수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청소년 맞춤 교육 과정으로 참가대상은 11세~13세이다.

참가 접수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토양환경센터 누리집에서 받는다.

참가 신청서와 함께 사전 과제로서 일상생활에서 접하게 되는 토양을 보고 느낀 소감을 작성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20명을 선발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자연환경기술실에서 받는다.

환경부는 매년 전국 대학과 협력해 개최했던 캠프를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캠프 참가자들이 집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캠프는 8월 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열리며 선발된 참가자 120명에게 사전에 교육 키트가 지급된다.

캠프는 강원대, 고려대, 전남대 교수진들이 ‘토양·지하수의 특성과 기능, 생성과정에 대한 이론과 체험‘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실험 과정을 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의 및 실험 과정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며 교육 키트를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도 모두 볼 수 있다.

캠프 참가자들은 교육 키트를 가지고 여러 가지 토양의 성질을 관찰하면서 토양의 정화 과정과 지하수의 생성원리를 학습할 수 있다.

환경부는 과제 수행도가 우수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선발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4일 열리는 세계 토양의 날 기념식에서 환경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진수 환경부 물통합정책국장은 “이번 온라인 캠프를 통해 우리의 미래 세대들이 토양과 지하수 환경 자원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0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 포스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9556
  • 기사등록 2020-07-01 12:57:59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4·10총선 선거구 획정안 국회 통과…전북 대신 비례 1석 축소 비례대표를 1석 줄여 현행 전북 지역구 10석을 유지하고, 강원도 지역구 8석을 그대로 유지하는 내용의 4·10 총선 선거구 획정안이 최종 확정됐다.국회는 2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29일 본회의를 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가 제출한 원안에서 일부 내용을 수정한 선거구 획정안을 반영한 공직선거법 개정...
  2. SKT, ‘퀀텀 얼라이언스’ 설립해 양자 시장 공략 가속화 국내 양자산업 생태계 발전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양자 대표기업들이 손을 잡았다.SK텔레콤은 양자 분야 핵심 기술과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과 함께 ‘퀀텀 얼라이언스(Quantum Alliance, 가칭)’ 설립 및 향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퀀텀 얼라이언스’ 회원사로는 SKT를 비롯해 에스오에스랩, ...
  3.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1차 회의 주재 이한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총괄조정관(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1차 회의가 각 중앙 부처 및 17개 시도 담당자와 영상회의로 열렸다.
  4. 버스전용차로, 평일 경부선은 안성나들목까지 연장...영동선은 폐지 국토교통부와 경찰청은 평일 경부선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을 안성나들목(총 56.0km)까지 연장하고, 주말 영동선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을 폐지한다.현행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구간은 평일 경부선의 경우 양재나들목부터 오산나들목(39.7km)까지, 토요일·공휴일 경부선은 양재나들목부터 신탄진나들목(134.1km), 영동선은 신갈...
  5. 현대자동차, 전기차도 스마트폰처럼 `보상판매` 제도 도입한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EV)를 마치 전자기기처럼 살 수 있는 보상판매 제도를 도입했다. EV를 새로 구입하려는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국내 시장에서 EV 판매를 늘리기 위해서다. EV 인증 중고차 판매도 이달 안으로 시작한다.7일 현대자동차는 신형 EV구입 시 기존 차량에 대한 보상판매(트레이드-인)를 이달 1일부터 도입했다고 밝혔다. ..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