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승민, 총선 불출마 선언··· 한국당에 '합당' 제안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0-02-10 19:36:10
기사수정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 유승민 의원. (팍스뉴스 자료)새로운보수당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이 새보수당과 자유한국당의 합당을 조건으로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 위원장은 9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을 거덜내고 있는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고, 망국의 위기로부터 구해내라는 국민의 명령에 따르겠다”며, “새보수당과 한국당의 신설합당을 제안, 한국당의 답을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그는 “탄핵을 인정하고 탄핵의 강을 건널 때 보수는 정당성을 회복할 수 있다”며, “자유와 평등, 공정과 정의, 인권과 법치라는 민주공화국의 헌법가치들을 온전히 지켜내는 것이 개혁보수이며 이명박, 박근혜 정부 9년은 개혁보수와 거리가 멀었다”고 말했다.


이어 “보수가 힘을 합치라는 국민의 뜻에 따르겠지만 그와 동시에 개혁보수를 향한 진심을 남기기 위해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다”면서, “공천권, 지분, 당직에 대한 요구를 일절 하지 않는다. 도로친박당, 도로친이당이 될지 모른다는 국민들의 우려를 말끔히 떨쳐버리는 공정한 공천, 감동과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는 공천이 되어야한다”고 강조했다.


유 위원장은 “부족함을 되돌아보고 ‘나는 왜 정치를 하는가’라는 저의 오래된 질문을 다시 생각해보며 숨을 고르는 시간을 갖겠다”며 회견을 마무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443
  • 기사등록 2020-02-10 19:36:1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