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교안 "험지 출마" 발표 1개월 만에···종로구 출마 선언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0-02-07 16:59:36
기사수정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팍스뉴스 자료사진)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험지에 출마할 것”이라고 밝힌 지 1개월여 만에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황 대표는 7일 오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자랑스러운 종로를 반드시 무능정권 심판 1번지, 부패정권 심판 1번지로 만들 것”이라며 다가오는 4.15 총선에서 서울 종로구로 출마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가로수 하나의 골목 곳곳에, 제 어린 시절, 젊은 시절의 추억이 메어있다. 제가 꿈꾸던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한 꿈, 가슴을 무겁게 하던 청년 황교안의 꿈을 이제 종로 주민들과 함께 키우겠다”며 종로 출마 선언 배경을 밝혔다.


이어 “종로에서 시작된 국민의 염원이 한강을 지나고 백두대간을 넘고, 금강과 낙동강에 이르러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황 대표는 “무능정권, 부패정권, 오만정권의 심판에 국민의 이름으로 성난 민심의 칼을 꽂겠다”며 “모든 국민들게 거짓과 위선으로 가득 찬 문재인 정권의 가면을 그 민낯을 드러낼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황 대표는 한달이 지난 시점에 종로에 출마한 배경에 대해 “그동안 총선을 진두지휘하는 당 대표로서 당의 전체적인 선거전략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게 움직여야 한다는 생각에 더욱 신중할 수밖에 없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황 대표가 종로구로 출마함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에서 차기 대궈주자로 손꼽히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의 빅매치도 성사됐다. 두 후보는 차기 대권 선두 조사에서 나란히 1,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실상 이번 총선의 최대 격전지가 됐다.


이에 대해 황 대표는 “제가 선거에서 이기려는 상대방은 (이 전 총리가 아닌) 문재인 정권”이라며 “일대일의 경쟁이 아니고 문재인 정권과 저 황교안의 싸움”이라고 주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433
  • 기사등록 2020-02-07 16:59:36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