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원순, 美상공회의소 초청연설···국내 지자체장 최초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0-01-15 15:50:55
기사수정

박원순 시장이 15일 3백만 개 이상의 기업을 회원으로 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조직인 미 상공회의소의 초청으로 연설했다. (사진=팍스뉴스DB)[팍스뉴스=임지민 기자] 박원순 시장이 국내 지자체장 최초로 미 상공회의소에서 초청 연설했다.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이 15일 3백만 개 이상의 기업을 회원으로 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조직인 미 상공회의소의 초청으로 연설했다고 밝혔다. 국내 지자체장 가운데 미 상공회의소에서 초청 연설을 한 것은 처음이다. 


박 시장은 ‘오늘이 바로 한반도 투자의 적기’라는 주제로 서울시의 인재 기반 혁신창업 육성 등의 경제정책, 철학을 소개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서울의 투자경쟁력을 강조하고 양국 간 경제교류 확대를 위한 서울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연설은 워싱턴D.C. 미 상공회의소에서 ‘세계적인 도전과 지역적 해결’을 주제로 열린 라운드 테이블에서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상공회의소 임원과 회원사, 현지 싱크 탱크 및 학계 경제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연설 이후에는 미 상공회의소 주요 인사들과 지방정부가 민간과 협력해 도시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과 기술활용 같은 혁신친화적 정책의 실행방안 등을 화두로 토론을 이어갔다. 


이어서, 토마스 도노휴 미 상공회의소 회장과 단독 면담을 갖고, 서울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과 미국 기업인들과의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박원순 시장은 “세계 경제를 리딩하는 미 상공회의소의 초청 라운드 테이블과 미국 정치의 심장 워싱턴 D.C.의 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미국 내 경제‧행정 분야의 중요한 파트너들에게 서울의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였다”면서 “서울을 세계 혁신가가 모여드는 도전의 혁신의 장으로 각인시켜나갈 수 있도록 혁신적 경제정책을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세일즈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254
  • 기사등록 2020-01-15 15:50:5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