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시 만난 ‘전 동지’···5분짜리 인사 나눈 손학규-하태경 - 하태경 "하시는 바 다 잘 되길" 손학규 "보수당 개혁해 한국 정치 발전 기여하길" 덕담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20-01-07 16:48:12
기사수정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는 7일 국회에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를 예방해 인사를 나눴다. (사진=정지호 기자)

[팍스뉴스=정지호 기자]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다른 당 책임대표로 돌아왔다. 지난 5일 공식 출범한 새로운보수당(이하 새보수당)의 하태경 책임대표다. 하 책임대표는 7일 자신이 최고위원으로 재직했던 바른미래당을 예방했다.


하 책임대표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7일 국회의 손 대표 사무실을 찾았다. 새보수당 창당 후 첫 예방이다. 이날 하 책임대표는 각 당 대표와 문희상 국회의장을 예방했다.


하 책임대표는 이날 손 대표에 대해 “인간적으로 참 좋아하고 좋아한다”며 “손 대표를 쭉 봐 왔지만, 과거의 불편한 일 때문에 관게가 악화되는 분이 아닌 걸 익히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하 책임대표는 바른미래당과 갈라선 이유를 “어느 시점부터 정치적으로 가는 길이 다르다는 것을 확인하고 새보수당을 만들었다”고 밝히며 “손 대표께서는 바른미래당을 갖고 더 큰 꿈을 이루고 하시는 바 다 잘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창당을 축하하는 동시에 “우리나라 정치가 새롭게 되고 보수당을 개혁해서 우리나라 정치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 대표와 하 책임대표는 바른미래당 시절 마지막까지 견원지간이었다. 하 책임대표는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시절 손 대표를 향해 “나이가 들면 정신이 쇠락한다”, “손 대표가 바른미래당을 말아먹었다”며 비난하기도 했다. 바른미래당 윤리위원회는 이러한 하 책임대표에게 당원권 정지 6개월이라는 중징계를 내리기도 했다.


이날 두 사람은 인사를 주고받은 지 5분 만에 헤어졌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135
  • 기사등록 2020-01-07 16:48:1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