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미애 "檢 수사 공정성 시비···국민 분열·사회 불안 가중"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2-30 11:58:40
기사수정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국민이 존중받는 펴안한 나라, 인권과 민생 중심의 공정사회를 구현하는 데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최인호 기자)[팍스뉴스=최인호 기자] 문재인 정부의 차기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추미애 의원이 “그 어느 때보다 법무·검찰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와 걱정의 목소리가 큰 것이 지금의 현실”이라며 “검찰 수사의 공정성에 대한 시비는 국민을 분열시키고, 사회 전체의 불안을 가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민이 존중받는 편안한 나라, 인권과 민생 중심의 공정사회를 구현하는 데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추 후보자는 ▲국민을 위한 법무·검찰개혁의 완성 ▲사회구성원 모두의 인권이 존중받는 포용사회 구현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 실현을 위한 노력 ▲민생안정을 위한 법무행정 등을 약속했다.


아울러 추 후보자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 법무부 탈검찰화 등의 검찰개혁 의지를 피력했다. 그는 “국회 본회의에 상정된 공수처법, 검·경 수사권 조정안이 입법되면 그에 대한 후속조치를 신속히 완료해 개혁 법안이 실효성 있게 시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 후보자는 “행정관료이자 국무위원인 법무부 장관이라는 새로운 시대적 소명과 마주하게 됐다”며 “여러가지 부족한 저지만, 법무부 장관으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고민하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하기 위해 사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추 후보자는 이번 인사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의 자료제출 요구를 전부 비동의했다. 야당이 요청한 증인도 출석하지 못해 논란은 가중됐다. 


이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추미애 후보자는 평생 국회에서 활동하신 분이고, 집권당 대표까지 역임하신 분이 어떻게 국회를 이렇게 무시할 수 있나”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8033
  • 기사등록 2019-12-30 11:58:4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