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로운보수당 1월 창당···"정치환경 변화 영향 안 받고 직진" - 정세균 의원 국무총리 지명에는 "내정한 대통령이나, 덥석 받은 정 의원이나" 비판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2-19 11:06:38
기사수정

유승민 새보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비전회의에 참석해 정세균 의원이 신임 국무총리로 지명된 것을 두고 "국무총리로 내정한 문 대통령이나, 그걸 덥석 받은 정 의원이나 똑같은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사진=정지호 기자)

[팍스뉴스=정지호 기자]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모임 '변화와 혁신' 의원들이 주축인 '새로운보수당'(이하 새보수당)이 오는 2020년 1월 5일 창당한다.


하태경 새보수당 창당준비위원장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창당준비위원회 비전회의에서 창당 일자를 밝히며 “각 지방의 시-도당은 연내 창당을 원칙으로 일정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 위원장은 패스트트랙 정국과 4+1협의체의 선거제 개편안 논의로 국회 일정이 뒤죽박죽인 상황에 대해 “소위 4+1의 사기행위가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며 “새보수당은 그 주변 정치환경 변화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직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승민 새보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울산시장 부정선거와 관련해 “불과 4년 전 청와대가 총선 관련 여론조사를 주도했다는 혐의로 전직 대통령이 2년형을 확정받고 감옥에 들어가있다”며 “그 사건에 비해 지금 드러난 울산시장 부정선거는 훨씬 더 취약하고, 불법의 정도가 심하다”고 비판했다.


유 위원장은 청와대가 신임 국무총리 후보자로 전임 국회의장인 정세균 의원을 지명한 것에 “민주공화국 헌정질서를 뒤흔드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국무총리로 내정한 문 대통령이나 그걸 덥석 받은 정 의원이나 똑같은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947
  • 기사등록 2019-12-19 11:06:3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