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경원 "발걸음 여기서 멈춘다"···임기연장 꿈 접는다 - 한국당 최고위, 나경원 원내대표 임기 연장 안해···黃 "원칙대로 한 것"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2-04 13:18:10
기사수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4일 "원내대표 나경원의 발걸음을 여기서 멈춘다"며 임기 연장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진=최인호 기자)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오는 10일 원내대표직을 마무리하기로 결정했다.


자유한국당은 최고위원들은 지난 3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주재한 최고위원회의에서 나 원내대표의 임기를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황 대표는 이와 관련해 4일 “다른 사람이 (후보로) 나왔다”며 “원칙대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석호 의원은 지난 3일, 유기준 의원은 4일 오전에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나 원내대표는 4일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한국당 승리를 위한 그 어떤 소명과 책무도 마다하지 않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로써 나경원 원내대표의 임기는 오는 10일까지다.


나 원내대표는 “권한 절차를 둘러싼 여러 의견이 있지만, 오직 국민 행복과 한국의 발전, 당 승리를 위해 내린 결정”이라며 당 최고위의 결정에 수용하는 태도를 보였다.


나 원내대표의 발언은 정진석 의원이 4일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런 경우는 처음 본다”며 언성을 높이는 등, 당내 의원들의 반발을 진정시키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이날 나 원내대표는 원내대표직을 맡은 지난 1년을 “대한민국 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해 우리 모두 몸을 던진 위대한 저항의 역사”라고 평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793
  • 기사등록 2019-12-04 13:18:1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