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경원, 8시간 40분 조사···"책임질 일 있으면 질 것" - 이인영 "명백헌 범법회의 조사에 210일이 걸렸다" 비판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1-14 11:13:31
기사수정

지난 13일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최인호 기자)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대표가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 지난 13일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검찰을 향해 "공정하고 신속히 수사하길 바란다"며 수사를 촉구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서울남부지검에 출석해 8시간 40분동안 조사를 받았고 같은날 오후 10시 40분께에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 원내대표는 취재진에게 "현재 자행되고 있는 여권의 총체적, 불법 위협적인 상황에 대해 소상히 설명했다"며 "자유한국당은 의회민주주의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역사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책임질 일이 있다면 원내대표가 책임져야 한다는 말씀"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검찰 조사에서 패스트트랙 충돌 원인이 여권의 불법 사·보임이며, 헌법에 보장된 저항권을 행사한 것일 뿐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명백한 범법사실을 조사하는 데 210일이 걸렸다"며 검찰을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평범한 국민 중 200일 넘게 검찰 수사를 거부할 수 있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며 "60명을 대리해 검찰수사를 받겠다는 주장이나, 스스로 만든 국회선진화법을 탄압이라 주장하는 건 초법적 사고"라며 한국당을 향해서도 날을 세웠다.


이어 "오는 12월 17일이면 (총선)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다. 수사가 늦어지면 예비후보자들이 엄청난 정치적 피해를 입을 것"이라며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627
  • 기사등록 2019-11-14 11:13:3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