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승민-황교안 ‘밀당’에···손학규 “떳떳하게 당적 정리하라” - 대안신당·민평당과 통합 이야기엔 "도로 호남정당 이런 것 만들 생각 없어"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19-11-13 12:02:54
기사수정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의 보수대통합 줄다리기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사진 = 팍스뉴스 DB)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의 보수대통합 줄다리기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손 대표는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의 ‘밀당’이 가관”이라며 “한심한 구태정치 모습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정치인은 국가를 위한 비전과 철학으로 나서야 한다”며 “공천 한 자리를 얻어내려는 행태는 대한민국 미래에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 겉으로 복당 통합을 거부하면서 밑으로는 공천 장사하는 행태는 그만두길 바란다”며 유 의원을 지적했다.


또한, 손 대표는 “유 의원을 비롯한 소위 변혁 의원들은 떳떳하게 당적을 정리하고 한국당과 솔직한 타협에 나서길 바란다”며 날을 세웠다.


이어 “바른미래당은 이제 인재를 영입하고, 새로운 정당으로 태어나기 위해 새롭게 체제를 정비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손 대표는 대안신당, 민주평화당과의 통합에 대해서는 “우리가 먼저 통합한다는 것은 아니다”라며 “도로 국민의당, 호남정당 이런 것을 만들 생각이 없다”고 일축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7618
  • 기사등록 2019-11-13 12:02:5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