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스트셀러]'담론', '엄마의 말공부' 진입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24 09:20:33
기사수정

4월 넷째주에도 기시미 이치로의 아들러 심리학 소개서 '미움받을 용기'가 지난주에 이어 12주째 1위를 차지했다. '7번 읽기 공부법'이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을 밀어내고 2위에 올랐다.

'금요일엔 돌아오렴'은 진실 규명을 위한 시민들의 추모시위와 정부의 인양 결정 등의 세월호 정국 속에서 7계단을 뛰어오른 13위를 차지했다. 새로 나온 책은 두 권으로, 가까스로 순위 끄트머리에 진입했다.

19위를 차지한 '담론'은 대표적인 진보지식인 신영복 선생이 '강의' 출간 이후 10년만에 내놓은 '마지막 강의록'이다.  '나무야 나무야' 등 자신의 저서와 동양 고전에 담긴 글들을 교재삼아 강의한 내용을 담은 것으로 탈근대 담론, 세계인식, 인간 성찰을 다루고 있다.

'엄마의 말공부'는 20위로,  15년간 아이와 부모를 상담한 저자가 무엇이 아이를 변화시킬 수 있는 '엄마의 말'인지를 담았다. 저자에 따르면 그 말들은 '힘들었겠다', '그래서 그랬구나', '좋은 뜻이 있었구나', '훌륭하구나', '어떻게 하면 좋을까?' 등이다.

다음은 한국출판인회의가 교보문고, 예스24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 8곳에서 4월 16일부터 22까지 판매된 부수를 종합한 4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미움받을 용기(기시미 이치로·인플루엔셜)
2. 7번 읽기 공부법(야마구찌 마유·위즈덤하우스)
3.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채사장·한빛비즈)
4. 허즈번드 시크릿(리안 모리아티·마시멜로)
5. 하버드 새벽 4시반(웨이슈잉·라이스메이커)
6.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유시민·생각의 길)
7. 그림의 힘(김선현·에이트 포인트)
8.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히가시노 게이고·현대문학)
9. 대화의 신(래리 킹·위즈덤하우스)
10.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2(채사장·한빛비즈)
11. 비밀의 정원(조해너 배스포드·클)
12. 1그램의 용기(한비야·푸른숲)
13. 금요일엔 돌아오렴(416 세월호참사 시민기록위원회 작가기록단·창비)  
14. 마법천자문31(올댓스토리·아울북)
15. 지지않는 청춘(이케다 다이사쿠·조선뉴스프레스)
16. 생각하는 인문학(이지성·차이)
17. 경영의 모험(존 브룩스·쌤앤파커스)
18. 꽃잎이 떨어져도 꽃은 지지 않네(법정, 최인호·여백)
19. 담론(신영복·돌베개)
20. 엄마의 말공부(이임숙·카시오페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720
  • 기사등록 2015-04-24 09:20:33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SKTㆍSKB, T-B 브랜드로 `iF 디자인 어워드` 나란히 수상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24’에서 ‘TB 브랜드 리뉴얼’과 ‘TB 브랜드 아트월’로 각각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1953년 처음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
  2. 어르신 1천만 시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대책 추진한다 정부는 21일 강원도 원주시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 스물두 번째,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개최했다. 원주시는 강원도에서 어르신이 가장 많이 살고 계시는 도시이면서, 국민들이 의료비 부담을 덜고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자리잡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도시.
  3. 강훈식, 후보 등록 “3선의 힘으로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오만에 맞설 것” 강훈식 국회의원이 21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본 후보로 등록을 마치고 첫 일정으로 현충사를 참배했다.  후보 등록시간인 아침 9시 아산시 선관위에 첫 번째로 등록한 강훈식 의원은“3선이 되면 무거운 책임감으로 열심히 일하겠다는 다짐 속에 후보 등록을 마쳤다”며 “국가대표가 될 지역의 일꾼을 뽑는 선거인 만큼 누가 국...
  4. 문진석 후보 “천안 발전 제대로 이끌 기관차 역할 할 것" 더불어민주당 천안시갑 문진석 의원은 21일 선거관리위원회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로 등록하고, 재선 도전을 본격화했다.문 후보는 지난 2월 22일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 5차 발표에서 단수공천을 확정 짓고, 선거 승리를 위한 활동을 이어왔다.문진석 후보는 “이번 선거는 무도한 윤석열 정부를 심판하고, 무너져가는 대한...
  5. 이장우 대전시장, 상급종합병원 비상진료 현장점검 이장우 대전시장은 21일 충남대학교병원 및 건양대학교병원에 방문하여 대전시 관내 상급종합병원 의료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전공의 집단행동 대비 중증․응급 비상진료 현장을 확인하고, 현장을 지키며 환자를 진료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됐다.이날 이 시장은 충남대학교병.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