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근혜 대통령 김기춘 실장 사의 전격 수용 - 이완구 총리에 임명장…4개부처 장관 내정
통일 홍용표, 국토 유일호, 해수 유기준, 금융위장 임종룡

김태홍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2-17 15:59:17
기사수정

 

▲ 왼쪽부터 통일부 홍용표, 국토부 유일호, 해수부 유기준,금융위 임종룡 내정자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임명동의안이 통과된 이완구 총리에게 임명장을 주고, 이총리의 제청을 받아 통일부장관에 홍용표 청와대 통일비서관을 발탁하는 등 4개 부처 장관(급)에 대한 개각인사를 단행했다.

국토교통부장관에는 유일호 새누리당 의원, 해양수산부장관에 유기준 새누리당 의원, 장관급인 금융위원장에 임종룡 농협금융지주회장을 각각 내정했다.

그러나 관심을 모았던 청와대 비서실장 교체인사는 이뤄지지 않았다. 하지만 박 대통령이 김기춘 비서실장의 사의를 수용한 것으로 알려져 설연휴가 지난 뒤 새비서실장이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윤두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개각인사 발표직후 “청와대 인사는 언제 발표되는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김기춘 실장은 몇차례 사의를 표명했고 박대통령도 이를 받아들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번 개각에서 국회의원이 2명 입각함에 따라 총리와 장관 18명 가운데 3분의 1인 6명이 국회의원으로 채워져 박 대통령의 친정체제가 더욱 강화됐다는 분석이다.

홍 통일장관 내정자는 통일연구원과 대학통일정책연구소장 등을 역임한 교수 출신으로 대통령직인수위 외교국방통일분과 실무위원을 거친 통일정책 전문가이다.

유 국토교통부 장관 내정자는 친박중진으로 박근혜정부 인수위 시절 비서실장을 지냈으며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을 역임한 경제전문가다. 유 해양수산부 장관 내정자는 해양수산전문 변호사 출신의 3선으로 새누리당 최고위원과 국회 상임위원장 등을 거쳤다.

임 금융위원장 내정자는 기획재정부 차관과 국무총리실장 등을 거치는 등 금융관련 주요 보직과 농협 금융지주 회장을 역임한 금융관련 전문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508
  • 기사등록 2015-02-17 15:59:1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