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책 복합문화공간 `서울책보고`, 특별기획전시 `헌책방의 사물전(展)` 운영 5월 31일부터, 헌책방들이 품은 시대의 흔적을 직접 만나보는 기획전시 운영 30년 이상 운영한 서울책보고 입점 헌책방의 오래된 사물들을 수집해 전시 엽서 만들기, 헌책방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임지민 기자 2022-05-27 10:18:14

MBC와 넷플릭스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내일`에서 ‘주마등 명부 관리실’로 등장해 화제인 책 복합문화공간 `서울책보고`가 5월 31일부터 특별기획전시 `헌책방의 사물전(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00개 한정 `헌책방 사물 투명 스티커``헌책방의 사물전(展)`은 오래된 헌책방에서 발견한 오래된 사물들을 한자리에 모아 헌책방들이 품은 시대의 흔적들을 시민이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테마전시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그동안 서울책보고가 발행하는 웹진 `e-책보고`의 연재 칼럼 ‘세렌디피티’에 소개되었던 ‘서울책보고 헌책에서 나온 사물들’도 함께 전시된다.

 

`서울책보고`는 이번 `헌책방의 사물전(展)` 운영에 맞춰 엽서 만들기 이벤트, 헌책방 포토존 운영, SNS 인증샷 이벤트, 레트로 기념품 증정 등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편, `서울책보고`는 이번 `헌책방의 사물전(展)` 종료 이후에도 `절판 시집의 추억전(展)`, `잡지 뒤표지 광고전(展)` 등 시민들이 헌책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특별전시를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오지은 서울도서관장은 “헌책과 헌책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헌책방의 사물을 통해 시간의 이야기가 깃든 특별한 전시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책보고`는 공공헌책방이기에 가능한 `서울책보고`만의 고전적이며 복고풍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헌책과 헌책방의 가치를 보존하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서울의 대표적인 책 복합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0개의 댓글

최신뉴스

정치/사회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