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이정옥 여가부 장관 ”故박원순 성추행 사건, 2차 피해 방지가 중요“ 강희욱 기자 2020-08-03 14:55:36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최인호 기자)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추문에 대해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1차적 임무라 생각한다"고 견해를 드러냈다.

 

이 장관은 3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 전 시장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추행 추문에 대해 묻자 "아직 수사 중인 사건이고 피해자 중심의 관점에서 피해자가 지속적으로 근무해야 한다는 입장"이라며 "2차 피해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가부는 지난 7월 14일 박 전 시장 사건에 대해 “고소인은 2차 피해의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며, “피해자보호원칙 등에 따라 필요한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7월 28~29일 이틀간 서울시의 예방 교육 등 성희롱·성폭력 방지조치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30일에 결과를 발표하며 피해자에 대한 구체적 보호·지원 방안이 아직 마련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 장관은 대응이 늦었다는 지적에 "피해자의 상황을 최대한 고려해서 발표 시점을 선택했다"며, “피해자 중심에 서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해당 피해자의 근무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1차적 임무라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0개의 댓글

최신뉴스

정치/사회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